넷플릭스의 OTT 서비스로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다.
9월 17일 오픈한 이후 그 열기가 식지 않고, 그 디테일 하나하나가 마치 독감처럼
전 세계를 감염 시켜 버렸습니다.
선진국인 미국으로 부터 아프리카의 가나까지 정말 말 그대로 전 세계를 감염시켰습니다.
With Netflix's OTT service, "Squid Game" is hitting the world.
Since its opening on September 17, the heat hasn't cooled down, and every detail has been like flu.
It has infected the whole world.
From advanced countries such as the United States to Ghana in Africa, it literally infected the world.
미국 SNL ( Saturday Night Live )에서는 배우가 출연하여 세트장을 완벽히 갖추어
패러디 영상을 발표하였습니다. 10.21 현재 512만이 시청하였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WdHPMhy270
세계 최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인 페이스북과 그 계열 서비스인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이 4일(현지시간) 접속 장애를 일으킨 뒤 7시간여 만에 복구됐다. 이때 트위터는 모두가 사용할 수 있었고 , 한 트위터는 오징어 게임 속 게임인 뽑기를
가지고 네 개 SNS 상징을 달고나로 만들어 다음과 같이 트위터만의 건재함을 세계에 알렸습니다.
전세 계속에서 벌어지는 사건 사고 등이 , 한국의 드라마 속 이야기로 희화화되고 있는 놀라운 현상입니다.
또한 일본의 슈퍼 마리오의 게임 디자이너는 자신의 트위터에
Super Squid Game이란 포스터를 제작하여 올렸습니다.
지금 모든 게임회사들이 "오징어 게임"을 게임화 하기 위해 준비 중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본 또한 패러디는 물론 이 광풍 속에 묻어가려고 하나 봅니다.
인도네시아의 한 화장품 회사가 자신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오징어 게임과 똑같은 상황을
연출하여 기업광고로써 광고를 선 보이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특별히 한류에 민감한 나라 이기에 이러한 일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2000년 철수한 미국의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SUBWAY 가 자카르타를 시작으로
매장이 다시 오픈되고 있답니다. Subway는 우리나라 드라마 약 17개에 PPL 광고에 참여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인도네시아 국민들은 한국 드라마 시청으로 Subway에 대한 욕구를 자카르타 재오픈일
약 100m의 대기줄로 그 열망을 표출했다고 합니다. 미국 서브웨이는 한국드라마 PPL 효과로
인도네시아에 다시 매장들을 재 오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 대단한 일입니다.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Vans라는 신잘 브랜드도 흰 스니커즈 매출이 8,000% 상승했다고 합니다.
한국의 드라마 , K-POP 등이 마이더스 손인 것 같습니다.
지금 세계 명품 브랜드들도 우리나라 가수 및 배우등으로 인터내셔널 엠베서더에 임명하는 것이
다 이유들이 있는 행동인 것입니다. 전 세계 매출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 인 것이지요.
지금 미국 10대들이라면 거의 대다수가 즐기고 있는 로블록스 게임 중 오징어 게임이 최고의 인기를 점하고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지금 미국 10대들이 가장 몰입해 있는 게임인 것입니다.
유저들 스스호 캐릭터를 만들어 참여하는 게임으로 , 미국의 10대들도 결국 한국이 낯설지 않은 나라로 등극이 되겠습니다. 지금 일본의 10대와 20대들은 극우세력의 주 측인 50,60대 이상과 달리 한국에 우호적이며, 한국이 일본보다도
발전한 나라로 인정하며 자라고 있지 않습니까? 물론 100%는 아니지만 많은 일본 젊은이들이 모든 분야에서
한국 > 일본 인 상황을 보며 자라오고 있기에 앞으로 한일의 완전 역전은 앞으로 10년이면 된다고 봅니다.
지금 미국 10대들이라면 거의 대다수가 즐기고 있는 로블록스 게임 중 오징어 게임이 최고의 인기를 점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출신 어린이들인 "MASAKA KIDS AFRICANA" 댄스팀이 오징어 게임 속 장면과 복장 등을 패더리 해서
화제입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도 직접 소년의 목소리로 녹음을 했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FxGRqJZK5sc
전 세계가 미국에서 아프리카까지 한국의 문화 열풍 속에 있는 지금입니다.
앞으로 1년 내 포스트 팬데믹으로 하늘길이 열리고 세계가 다시 교류할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대한민국의 젊은이들의 미래가 밝습니다만, 준비하는 자만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