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이 너무 많아서 우선 오징어 게임 방송 후 벌어진 현상 및 상황을 먼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 오징어 게임 출연배우들의 세계적인 인기 몰이
1) 이정재(성기훈) , 박해수(조상우), 위하준(준호), 오영수(할아버지), 정호연(새벽),허성태(장덕수),김주령(한미녀),
이유미(지영), 외 고유 ,이병헌등이 출연하였습니다. 전 세계 시청자들은 이들의 인스타그램에 팔로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배우들에 대한 관심이 집중 되었습니다. 정호연은 기존 40만에서 1300이 현재 넘는 팔로워로 증가 중입니다.
2) 드라마 출연의상 및 소품의 전 세계 유행 돌풍
출연 배우들이 착용한 Training wear , 게임 진행요원 의상이 아마존 등 글로벌 판매 사이트에서 절찬리에 판매 중이며
그중 게임 진행요원의 의상은 금년 핼러윈 의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뽑기 ( 달고나 ) set와 양은 도시락 또한 아마존 등 글로벌 판매 사이트에서 절찬리에 판매 중입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것은 이 판매 제품들이 거의가 다 한국 제품이 아니라 중국 회사에서 만든 중국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중국에서 오징어 게임이 1위를 기록하고는 있지만 이것 또한 어둠의 경로로 시청하는 것이고, 드라마 출연 의상과
소품 판매 또한 로열티를 지급하는 것이 아닌, 그냥 주워서 먹고 있는 상황입니다. 참 문제입니다.
3)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서 ‘새벽’을 연기한 배우 정호연이 루이 비통의 글로벌 앰버서더가 됐다.
루이 비통은 6일 “배우 정호연을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라고 발표했다. 모델 출신인 정호연은 2017 봄-여름 여성 컬렉션을 시작으로 패션쇼 및 2017 프리폴 컬렉션 캠페인 등을 통해 루이 비통과의 인연을 맺은 바 있습니다.
배우로서 새 출발을 알린 정호연이 루이 비통과 함께 브랜드 앰버서더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정호연은 “모델로서 함께 했던 루이 뷔통과 배우로서의 시작도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앰버서더로서 루이 비통과 함께 하게 될 모든 순간들이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루이 비통 여성 컬렉션 아티스틱 디렉터인 니콜라 제스키에르(Nicolas Ghesquière) 또한 “호연의 뛰어난 재능과 환상적인 성격에 바로 빠져버렸던 것을 기억한다”면서 “루이 비통과 시작했던 지난 여정의 새로운 장을 펼칠 것에 많은 기대가 된다”고 전했습니다.
4) BTS, Blackpink에 이어 오징어 게임 출연배우 지미 팰런 쇼 출연 ( 2021.10.7)
대한민국의 엔터테이너들은 마치 한국의 토크쇼에 출연하듯 미국의 유명 쇼에 출연들을 하시네요.
그만큼 전 세계에 한국의 문화가 끼치는 영향이 대단하단 이야기입니다.
한국인의 DNA가 전 세계에 역량을 발휘하는 시대인 것 같습니다.
5) 로블록스 온라인 게임 플랫폼에 게임 등장
6) 전 세계언론( BBC, CNN, 뉴욕타임스 , 르몽드, NBC(지미 팰런 쇼), ABC(GMA), 블룸버그, 등 전 세계 언론)에서 찬양
(BBC)
Squid Game: The Netflix show adding murder to playground nostalgia
오징어 게임 : 놀이터 향수에 살인을 더한 넷플릭스 쇼
https://www.bbc.com/news/world-asia-58729766
(CNN)
'Squid Game': What it is and why you will be obsessed with it
‘오징어 게임’ : 이것은 무엇인가, 그리고 왜 당신은 이에 사로잡히는가
https://edition.cnn.com/2021/09/29/entertainment/squid-game-netflix/index.html
(New York Times)
Squid Game’: Wondering if You Would Survive? Here’s What to Read
“Squid Game” just took over the world (and social media).
‘오징어 게임’ : 당신은 과연 살아남을지 궁금한가? 여기 읽어볼거리가 있다.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그리고 소셜미디어)를 장악했다.
https://www.nytimes.com/2021/09/29/arts/television/squid-game-netflix.html
7) 오징어 게임 방송 넷플릭스 주가 상승
8)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쇼
넷플릭스의 인기 쇼인 Bridgerton / Lupin / The Witcher를 정말 능가한 가장 성공적인 시리즈가 될 것입니다.
현재 전 세계의 시청자 수가 최고이며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독창적인 시리즈가 되었습니다.
----------------------------------------------------------------------------------------------------------------------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로써 2021.9.17일 OPEN 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은 8일째(9.25일) 넷플릭스 전 세계 TV 프로그램 부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넷플릭스가 서비스되는 83개국 중 82개국에서 말이지요 ( 당시 인도 2위) 그러나 14일째 되는 ( 10월 1일)에는
인도마저 1위에 등극 , 오픈한 지 2주 만에 넷플릭스가 서비스되는 83개국에서 1위 등극으로 100%를 달성합니다.
여기에다 서비스되지 않는 중국에서 각종 어둠의 경로를 통해 시청하고 있고 10월 1일 기준 중국 웨이보에서는
오징어 게임 검색 수가 약 16억에 도달하였습니다.
한국이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적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또 하나의 역사로 남게 되었습니다.
모든 상황 및 현상에 대하여 항상 비판적인 시각을 가지고 표현하는 프랑스조차도 어마어마한 반응을 보입니다.
넷플릭스의 한국의 다크 드라마가 세상을 점령하고 있다.
피가 낭자하는 황동혁의 다크 드라마는 넷플릭스의 가장 성공적인 역사를 쓰고 있다.
이 세계적인 성공은 - ( 틱톡에서 해시태그 #squidgame 160억 개 이상의 영상을 만들어낸 ) - 넷플릭스 임원진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그 외로 르몽드는 다음과 같은 기사를 이어갑니다.
매체는 부의 불평등과 불공정을 다룬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을 언급하며 “빈부격차를 바라보는 문제의식이 담겨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에는 관객들이 영화관이 아닌 스마트폰으로 섬뜩한 유머와 기발한 미장센이 빛나는 피로 얼룩진 공포 속으로 빨려 들어간다”라고 했다.
르몽드는 ‘오징어 게임’의 인기 요인으로 극 중 한국의 전통 놀이가 등장한다는 점을 꼽으며 “너무나 한국적인 특성들”이라고 전했다. ‘오징어 게임’에서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달고나 뽑기’, ‘줄다리기’, ‘구슬치기’, ‘다리 건너기’, ‘오징어 게임’ 등이 게임의 소재로 등장한다.
또 “황동혁 감독이 리얼리티 방송의 기교를 변태스러울 정도로 뛰어난 재능으로 잘 활용하고 있다”며 “능숙한 스토리텔링은 젊은 경찰관의 부차적인 이야기, 서바이벌 게임 주최자의 신분이 드러나는 와중에도 절대 흔들리지 않는다”라고 평했다. 서바이벌 게임과는 관계없이, 각각의 인물의 배경을 그린 에피소드를 통해 가난한 사람의 서울살이를 보여줬다는 게 전통적인 접근 방식과 다르다고 분석했다.
르몽드는 일본 영화 ‘배틀 로얄’, ‘신이 말하는 대로’ 등과 유사하다는 표절 논란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매체는 “냉소적이고 절망적인 인류의 모습을 그릴 때 유사성은 피할 수 없다”라고 했다.
프랑스 파리 2구에 10월 2일, 3일 이틀 동안 오징어 게임 체험관이 오픈하였습니다.
파리의 젊은이들은 이곳에 들어가기 위하여 2km의 긴 줄을 섰고 5시간 이상을 기다려서 체험관을 방문 , 인증샷을 찍고
SNS에 올리는 진풍경이 벌어졌습니다.
참 대단한 대한민국입니다.
대한민국 파이팅! 완전히 국뽕에 졌습니다.